요한 세바스찬 바흐(Johann Sebastian Bach)
신을 찬미한 음악으로 인간 영혼을 구원한 출생-사망 1685.3.21.(독일) – 1750.7.28. 경력 1729~1742 연주단체 콜레기움 무지쿰 지휘 1723 라이프치히 성토마스교회 칸토르 취임 1714.03 궁정악단의 콘서트 마스터 1707 코텐 궁정악장 |
|
바흐에 대하여 막스 레거 : 바흐는 모든 음악의 시작이며 끝이다. 슈바이쳐 : 그의 소리는 사라진것이 아니라 언어로는 표현할수없는 신의 명성에 오른것, 바흐는 개별적 영혼이 아닌 총체적 영혼 드뷔시 : 바흐를 일컬어 음악의 사랑스런 신이다. 니 체 : 일주일에 3번씩 마태수난곡을 들은후에 스스로가 선교사의 천 직을 받은것 처럼 느꼈다. 번스타인 : 바흐는 거대한 음절이다. 베토벤 : 그는 작은 시냇물이 아니라 크고 광활한 바다라고 해야 마땅하 다. 화성(和聲)의 아버지 카잘스 : 무반주 첼로 모음곡은 새로운 우주로 향하는 문을 열어주었다. 나는 이 작품을 연주하며 형언하기 어려운 희열에 빠지곡 했다.로시니 : 만일 베토벤이 인간중의 거인이라면,바흐는 바로 신의 기적 호로비츠 : 바흐의 악보에는 아무것도 없다. 바그너 : 바흐는 모든시대의 가장 놀랄만한 수수께끼 같은 인물, 바흐의 음악에 대해 음악사상 가장 놀랄만한 기적 주요작품 BWV565 토카타와 푸가 d단조 Toccata and Fugue in d minorBWV846~869 평균율 클라비어 곡집 Das Wohltemperierte ClavierBWV988 골드베르크 변주곡 Goldberg-Variationen BWV1001~1006 무반주 바이올린 소나타와 파르티타 Sonatas and Partitas for Solo Violin BWV1007~1012 무반주 첼로 모음곡 Suites for Solo CelloBWV1013 무반주 플룻 파르티타BWV1080 푸가의 기법 The Art of FugueBWV1043 두대의 바이올린과 오케스트라를 위한 협주곡 D단조 Concerto for Two Violins in D Minor BWV1046~1051 브란덴부르크 협주곡들 Brandenburg ConcertosBWV1052~1065 쳄발로 협주곡들 Harpsichord ConcertosBWV1066~1069 관현악 모음곡 / G선상의 아리아(1068)BWV244 마태수난곡 Matthäus Passion |
'Familiar Classic Music > Johann Sebastian Bach' 카테고리의 다른 글
BWV1001~1006 무반주 바이올린 소나타와 파르티타 (0) | 2010.02.27 |
---|---|
BWV988 골드베르크 변주곡 Goldberg-Variationen (0) | 2010.02.27 |
BWV846~869 평균율 클라비어 곡집 Das Wohltemperierte Clavier (0) | 2010.02.27 |
BWV565 토카타와 푸가 d단조 Toccata and Fugue in d minor (0) | 2010.02.27 |
바하의 작품감상 (0) | 2010.02.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