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rity of Bicycle/Bicycle mechanic

자전거 조향파트 분해 조립

Four Seasons Daddy 2023. 8. 15. 23:23

 

 

필수기억사항

분리

1. 스템이 제대로 설치되지 않았다면 포크를 잡아주세요    

2. 스템의 양쪽 볼트 값은 5-6 N.m 입니다. 

3. 스템제거후 스페이서, 탑커버,컴프레셔링(갈라져있는 것) ,상단레이스,캡베어링 분리 후 제거한 이후 포크를 분리하고 하단 베어링 제거 후 크라운레이확인 후 헤드컵리무버로 컵분리를 합니다.

조립

4. 헤드컵에 그리스를 충분히 바른 후에 헤드컵프래스 조립 공구를 이용하여 컵을 먼저 결합한다.

5.서스펜션포크 하단부에 베어링부분이 위쪽으로 위치하도록 하고 포크을 프레임헤드튜브에 삽입하여 상단부 베어링은 아래쪽을 보도록하여 조립한다. 당연히 컵과 베어링 조립부분에도 그리스를 발라준다. 

6. 컴프레셔링(유격을 잡아줌),탑커버,스페이서(글자도 맞추어)를 조립함.

7. 스템(진행방향이 위로) 장착 후 스템과 스페이스 포크와 최소 1m-4m정도는 틈이 있어야 함 

8. 헤드셋볼트 값은 1 N.m정도임.(포크렌치을 이용 측정) 후에 유격을 확인 함. 

9. 스템볼트는 아래것부터 조이고, 5N.m으로 조정한다. 10. 핸들 바를 진행방향에 맞추어 조립한다. (스템과 핸들바의 높이를 같게 해줌).

10. 스템볼트는 대각선으로 조여준다.(토크렌치를 이용 볼트 값은 5-6 N.m) 

11. 변속레버는 선을 둘다오른쪽방향으로 하여 양쪽으로 브랜드가 보이게 조립한다. 

12. 브레이크 선은 왼쪽은 가운데로 위치하고 오른쪽선은 왼쪽선 안쪽으로 위치하도록 한다. 브레이크,변속레버의 토크 값은 6 - 8 N.m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