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WV1080 푸가의 기법 The Art of Fugue
l 푸가는 특별히 연주에 사용되는 악기가 지정된 것은 아니지만 "푸가의 기법"이 반드시 오르간으로 연주되어야 한다고 믿는다. 첫 번째, 바흐는 당대 최고 수준의 오르간 연주자였다는 점. 두 번째, 그의 필생의 업적인 대위법 연구의 정수를 구조적으로 완전히 구현해낼 수 있는 최적의 악기가 오르간이라는 점. 세 번째, 바흐하면 오르간 음향부터 떠오르는게 일반적이라는 점.l오르간으로 연주된 "푸가의 기법" 음반들 중에서 가장 먼저 생각해볼 수 있는 사람은 발햐의 연주이다. 바흐의 건반악기를 위한 작품들에 있어서 헬무트발햐라는 오르가니스트가 반드시 한 번은 도달해야 할높은 봉우리라는 이유도 크다. 시각 장애인임에도 불구하고 바흐의 모든 건반악기 작품들을 '외워서' 연주해내었고, 그 연주 하나 하나가 그 수준과 품격 양쪽 모두에서 높은 경지에 도달했다는 점에서 그는 분명히 위대한 바흐 연주자였다
'Familiar Classic Music > Johann Sebastian Bach' 카테고리의 다른 글
BWV1046~1051 브란덴부르크 협주곡들 Brandenburg Concertos (0) | 2010.02.28 |
---|---|
BWV1043 두대의 바이올린과 오케스트라를 위한 협주곡 D단조 (0) | 2010.02.27 |
BWV1013 무반주 플룻 파르티타 (0) | 2010.02.27 |
BWV1007~1012 무반주 첼로 모음곡 Suites for Solo Cello (0) | 2010.02.27 |
BWV1001~1006 무반주 바이올린 소나타와 파르티타 (0) | 2010.02.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