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동장치 분리
1. 페달분리시에 NON-DRIVE쪽 페달은 구분선이 있고 DRIVE쪽 페달은 구분선이 없슴. NON-DRIVE페달은 시계방향으로 돌려 풀어주고 진행방향으로 돌려 주면 보다 쉽게 풀립니다. DRIVE쪽은 반시계방향으로 풀어주고 마찬가지로 진행방향으로 돌려주면 풀립니다.
2. 크랭크 암 분리시 볼트를 많이 안풀어줘도 된다. 크랭크 캡을 분리하는 공구를 가지고 캡을 분리한다. 크랭크 암 사이에 플라스틱 캡이 있슴(또하나의 락을 잡아주는 역할) 이것을 살짝 올려주면 락이 풀립니다. 그리고 분리함.
3. BB(Buttom Bracket) 분리 시 BB툴을 이용하여 분리하여 주시고 (토크값 30-50N.m), BB의 구성은 컵과 마구리,스페이서,베어링 등이 있습니다. Non-drive는 시계방향으로 풀어줍니다.
구동장치 조립
4. 카트리지 BB와 익스터널BB와 비교
5. BB결합 시 NON-DRIVE쪽에서 스페이서를 1개넣고, 컵도 방향을 L쪽으로 넣습니다. 그리고 시계방향으로 돌려줍니다. Drive방향은 반시계방향으로 돌려줍니다. 토크값은 30-50N.m정도임
6. 크랭크 암 결합은 체인을 먼저 다운튜브 위로 걸쳐 주시고, 크랭크 암을 홀에 잘맞춰 끝까지 밀어넣으시고 체인을 걸어줍니다. 반대쪽 크랭크 암을 결합합니다. 크랭크 암 캡은 1N.m정도임. 안쪽 볼트부터 조이고 나머지 볼트도 조여 줍니다(토크값은 12N.m)
7. 페달 조립시 non-drive은 우둘투둘한 부분이 있습니다. drive부분은 민밋합니다. 페달은 반시계방향으로 조여주다가 바퀴가 않돌겠끔 뒤쪽방면으로 돌리면 됩니다. (토크갋은 40N.m), drive쪽 페달은 시계방향으로 체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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